Home > 협회안내 > 인사말
 
21세기 자연 치유분야의 최고인 요가, 명상, 필라테스를 사랑하는
지도자 및 동호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이제 세계는 바야흐로 새로운 천년의 밀레니엄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현대의학과 과학의 눈부신 발전의 틀에서 요가의 본 고장인 인도에서 뿌리가 되어 긴 세월동안 의료선진국인 미국을 비롯해서 전 세계를 인도의 정통요가와 명상 수행법들을 말없이 쉴 새 없이 뿌리내려지고 퍼져나가고 있는 현실입니다.

그러므로 요가역시 학문적 연구를 통해 정통성 있는 대체의학 및 철학으로 한 분야를 자리매김에 확고한 발판을 마련 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국내에서는 임상적으로 또는 과학적 의학적으로 학문적으로 연구되지 못하고, 소개되지도 못한 채 그저 몇 개월만 배우고 누구나 창업하는 현실이 되어 버린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체육, 무술, 의료기사, 혹은 자칭 요가지도자라 칭하는 사람들에 의해 개인적인 이익을 앞세운 왜곡된 모습으로 도입되어 그 본래의 뜻이 퇴색되어 창업한 많은 지도자들이 건강과 생명분야인 요가 명상 철학이 무료 및 낮은 가격으로 저평가되고 많은 초기자금 투자로 운영난에 허덕이게 되어 가정 경제에 문제가 되고 너무 많은 지도자 배출로 상호 비방 경쟁하게 되었으며 브랜드 하나 특허받지 않고 너도 나도 차릴 수 있는 등 시장이 난립되어 너무도 어려운 현실로 빠져들게되어 너무도 슬픈 나날들이 되었습니다.

이에 [AKCA]와 저는 요가를 잘 모르지만 그리고 할줄도 모르지만 좋은 학문적 접근 임상의학적 업그레이드된 요가가 필요하다고 판단했기에 좋은 선생님을 영입 함께 할 수 있는 요가 창업 및 지도자 양성에 힘쓰기로 했습니다.

저희[AKCA]는 카이로프락틱 분야를 국내에 알리고 퍼뜨리고 국내 최고의 단체가 되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대한임상요가치유협회]를 창립 그 뜻을 이어받아 자본주의 시장에 개편에 맞게 정통인도요가와 변화된 임상요가치유를 개발하여 왜곡되고 굴절된 요가의 모습을 올바르게 이끌겠습니다.

이제 현실적인 대세는 고평가된 가격의 정통요가센터와 임상치유의 접목과 저비용 창업과 구별 브랜드점 특허를 받아 특징적 장소의 "Let's Yoga" 요가센터가 필요 할 때입니다.

관심을 갖어 주시고 앞으로도 우리 [AKCA부설]대한임상요가치유협회는 요가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국민건강 및 삶의 질을 한 단계 높여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희 (브랜드특허 출원중) Let's Yoga 와 함께 합시다
[AKCA] 회장 김종수박사    
[대한임상요가 자연치유협회] 회장